청소년의 곁에는 늘 푸른나무재단이 있습니다

인사말

푸른나무재단 교육센터(에듀지킴)에서는 행복한 가정, 건강한 학교생활을 위하여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청소년들에게는 학교폭력을 물리치기 위해 적극적 예방자가 되고자 하는 긍정적 인성함양을, 학부모에게는 가정에서의 관심과 사랑을, 교원에게는 학교에서의 지침행동을 교육하고 있으며, 대상별 · 형태별 · 내용별 · 맞춤형으로 학교폭력예방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청소년 교육
학교폭력 예방교육, 생명 존중 및 자살예방교육, 인권교육, 사이버폭력, 언어폭력 등의 유형별 학교폭력 관련 교육을 현장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청소년들의 그릇된 인식을 변화시키고자 적극 노력하고 있습니다.
학부모·교사·전문가 교육
학교폭력에 관한 학교와 가정의 올바른 이해와 접근을 목표로 합니다. 푸른나무재단은 이를 위해 부모와 교사, 전문가 등 청소년 주변인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함으로써 가정-학교-지 역사회와 함께 학교폭력을 예방하고자 노력합니다.
강사 교육
푸른나무재단은 지속적인 연구를 바탕으로 강사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강사들은 분기별 워크샵, 자격증 취득, 강의안 공동 연구 등 체계적인 교육·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보다 나은 강의 를 진행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청소년과 그들을 둘러싼 모든 환경을 변화시키는 교육!
푸른 학교는 대한민국 모든 학교를 푸르게 물들이고자 하는 푸른나무재단의 의지입니다.
배움, 우정, 희망. 청소년들의 푸르름이 가득찬 푸른 학교, 푸른나무재단이 만들겠습니다.

교육프로그램 안내 자세히보기